일단 이 글이 지금 까지 본 글중 제일 설명이 잘되어 있다......
[https://medium.com/swift-india/parallel-programming-with-swift-part-2-4-46a3c6262359]
그래서 동기,비동기 정확한 차이, 비동기 안되는데 언제 비동기 되는거지 , 큐잔아. 들어온 작업 먼저 처리한다면서 비동기가 언제 의미가 있지?
그리고 콘커런트랑 시리얼은 정확히 무슨 차이인가, 이해를 해보자 이거지, 콘커런트가 병렬 처리니까, 이 방법이 병렬 처리인건 알겠는데 수행 순서상 들어온게 먼저 시작하긴 할 수 있는건가??
프로세스의 우선순위에 관한건 시분할 시스템(라운드 로빈)상에서 우선순위에 따른 건가?
async vs sync 차이는 결과물을 가져오는 순서에 초점을 두고 보라 하시는데?
[https://nesoy.github.io/articles/2017-01/Synchronized]
]
Synchronous Vs Asynchronous 차이점
- 가장 큰 차이점은 결과물을 가저오는 시점이 다르다.
5. Non-Blocking Vs ASynchronous 차이점
System Call이 즉시 Return될 때 데이터의 포함 유무
-
Asynchronous은 요청에 처리 완료와 관계없이 응답한다. 이후 운영체제에서 응답할 준비가 되면 응답한다.
-
Non-Blocking은 요청에 처리할 수 있으면 바로 응답하고 아니면 Error를 반환한다.
6. Blocking Vs Synchronous 차이점
Wait Queue 유무
-
Blocking은 System Call의 Return을 기다리는 동안 필수로 Wait Queue에 머문다.
-
Synchronous은 System Call의 Return을 기다리는 동안 Wait Queue에 머물 수도 아닐 수도 있다.
'ios개발 > 개념 정리' 카테고리의 다른 글
<Mac OS> About Multitasking on the Mac OS (0) | 2020.03.29 |
---|---|
<스위프트> 오퍼레이션과 오퍼레이션큐를 통한 병행성 작업 방식으로 반응형 인터페이스를 구현하자. (0) | 2020.03.25 |
<스위프트>수정중, UrlSessionTask를 resume,cancel,suspend해보자.!!! (0) | 2020.03.24 |
<스위프트> 뷰 라이프 사이클 (0) | 2020.03.24 |
<ios 운영체제> 선점 스케줄링, 네트워크 멀티 태스킹, 네트워크 요청 처리 방법 (0) | 2020.03.24 |